javax.swing 패키지의 클래스를 이용하여 GUI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 (ATW와 다른점)
1. java.awt 패키지의 컴퍼넌트 또는 컨테이너 관련 클래스 대신 javax.swing 패키지의 컴퍼넌트와 컨테이너 관련 클래스를 사용하여 UI 구현
→ AWT 컴퍼넌트(컨테이너) 관련 클래스 이름 앞에 J를 붙이면 SWING 컴퍼넌트와 동일
2.프레임의 [닫기]를 누른 경우 동작되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
=> JFrame.setDefaultCloseOperation(int operation) 메소드를 호출하여 프레임의 [닫기]를 누른 경우 동작 되는 기능을 변경 가능 - operation 매개변수에서는 WindowConstants 클래스의 상수 전달
→ DO_NOTHING_ON_CLOSE : 아무런 동작도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상수
→ HIDE_ON_CLOSE : 프레임을 보여지지 않도록 설정하는 상수 - 기본값
→ DISPOSE_ON_CLOSE : 메모리를 정리하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상수
→ EXIT_ON_CLOSE :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상수
3. 프레임을 직접 변경하지 않고 프레임의 Container 객체를 반환받아 변경 처리
→ 프레임의 배치관리자 변경, 프레임의 배경색 변경, 프레임의 컴퍼넌트 배치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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